본문 바로가기
여행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KL 여행 추천명소!!!

by 멋진라이프스타일 2023. 7. 9.
반응형

오늘은 동남아로 한 번 떠나볼까요?
말레이시아가 요 몇 년간 핫한 여행지로 엄청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동남아의 이미지를 생각하시면 큰 오산입니다. 가 보시면 놀라실 거예요.
엄청 고층 빌딩들이 즐비해있고 호텔마다 실내, 야외 수영장을 다 구비하고 있습니다.
깨끗하고 물가도 옆나라인 싱가포르다 엄청 많이 저렴합니다.

 

그렇다면 올 여름 말레이시아로 여름휴가를 정하셨다면 말레이시가에서 꼭 가봐야 하는 장소들을 추천해 드릴게요.

목차

  •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
  • KLCC 공원
  • 쿠알라룸푸르 타워
  • 파빌리온쇼핑몰
  • 메르데카 광장
  • 쿠알라룸푸르 시티 갤러리
  • 바투동굴
  • 몽키힐
  • 반딧불투어

+쿠알라룸푸르 주위도시 여행

 

*말레이시아 입국 시 주의사항!!!!꼭 읽어보세요!!!

쿠알라룸푸르 여행시 가봐야 할 장소

1.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

높이 451.9m, 지상 88층의 말레이시아 랜드마크이자 쿠알라룸푸르의 상징적인 건축물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이중 탑 중 하나입니다. 탑의 맨 꼭대기에서는 도시 전망을 즐길 수 있으며, 탑 사이에 위치한 스카이브리지는 유리로 된 다리로 이어져 있습니다.
이용시간 및 요금:
화~일, 공휴일 10:00~18:00 (입장 마감 17:30)
월요일 휴관
요금:80MYR

2.KLCC 공원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 앞에 펼쳐진 50ac의 공원으로 주위에 높은 건물들이 있고, 공원 안에는 푸르른 녹음이 우거져 있어 더위를 피하기에는 안성맞춤입니다. 산책이나 조깅을 할 수 있는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으며, 밤이 되면 화려한 조명과 어우러진 분수 쇼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KLCC 수리아와 가깝기 때문에 쇼핑하는데도 어렵지 않아 쇼핑이나 휴식을 즐기려는 관광객들로 가득합니다. 옆 건물들에 카페가 많아서 휴식을 취하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3. 쿠알라룸푸르 KL타워

1996년 완공 이래 쿠알라룸푸르의 스카이라인을 장식하는 421m 높이의 타워로 세계에서 7번째로 높은 통신 탑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실외 전망대는 높이 300미터에 위치하며, 열기구 또는 기타 체험적인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레스토랑과 카페, 선물 가게 등도 타워 내부에 마련되어 있어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KL 타워에서는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스카이박스는 유리 바닥의 박스 형태로 만들어져 있으며, 암벽등반이나 타워의 구조물을 탐험하는 등의 다양한 액티비티도 제공됩니다.

4. 파빌리온쇼핑몰

쿠알라룸푸르에서 매우 인기 있는 고급 쇼핑 몰 중 하나입니다. 이 쇼핑 몰은 명품 브랜드와 다양한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포함한 다양한 상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파빌리온 쇼핑몰은 현대적인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유명하며, 쇼핑을 즐기기 위한 편의 시설과 엔터테인먼트 옵션을 제공합니다. 많은 카페와 식당이 있고 쇼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쇼핑을 위한 최척화된 장소입니다. KL타워나 KLCC공원과도 실내육교로 연결되니 더워도 이동에 문제가 없습니다. 특별한 날에는 성대하게 로비를 꾸며 놓으니 시기가 잘 맞으면 멋진 인테리어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시간:
월~일:10시~22시

5. 메르데카 광장

1957년 영국으로부터 독립이 선포된 광장으로 처음 말레이시아 국기가 게양된 광장입니다. 메르데카는 '독립'을 뜻하는 말로 매년 국경일 퍼레이드를 비롯해 많은 국가 행사와 기념행사가 이곳을 중심으로 열립니다. 영국 통치 시절에 형성된 주변 지역으로 역사적 가치가 있는 건물들이 많고 '독립'의 중심지여서 현지인들에게도 굉장한 역사적 의미가 있는 지역입니다. 광장 내 주황색 지붕은 로열 셀랑고르 클럽이고 KL 갤러리와 KL 도서관, 술탄 압둘 사마드 빌딩이 주변에 있습니다.

 

쿠알라룸푸르 여행 중 하루는 일일투어를 신청하셔서 시내에서 많이 멀지 않은 아래의 장소들을 체험해 보시면 좋습니다.

쿠알라룸푸르 주위도시 여행

보통은 바투동굴, 몽키힐, 반딧불투어 이렇게 세 곳을 하루에 다 갈 수 있습니다.

 

1. 바투 동굴

바투동굴은 쿠알라룸푸르 도시에서 차로 약 13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아름다운 동굴입니다. 또한 동굴 입구에는 거대한 불상을 볼 수 있습니다. 동굴에 가기하기 위해 272개의 계단을 올라야 합니다. 이는 종교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이색적인 경험이 될 것입니다. 272 계단을 오르면 마침내 동굴 입구 근처에 있는 베일 힐(Batucaves Hill)에 도착합니다. 이곳에서는 동굴 전경과 주변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올라가시는 길에 원숭이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먹을 것을 꺼내면 원숭이들이 달려들어 가져간다니 꼭 주의하세요!!!


7. 몽키힐
몽키힐(Monkey Hill)은 말레이시아의 푸껫(Penang)에 위치한 관광 명소입니다. 이곳은 협곡과 정글이 있는 자연공원으로, 다양한 야생 동물들과 아름다운 경치를 관찰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몽키힐은 푸껫의 중심인 조지타운에서 차로 약 2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많은 원숭이들을 직접보고 먹이도 주고 만질 수도 있지만, 원숭이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안 가셔도 무방합니다.



8. 반딧불투어
반딧불투어(Firefly Tour)는 말레이시아의 주요 관광 명소 중 하나로 유명한 투어입니다. 이 투어는 주로 말레이시아의 섬인 세랑고르(Selangor) 주에서 제공되며, 주로 주간이 아닌 야간에 진행됩니다. 반딧불투어는 야간에 강가에 있는 숲 지역으로 이동하여 반딧불이 날아다니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너무 이쁜 자연의 빛을 내는 반딧불이가 신기하고 이뻐요!! 이건 강추합니다.


결론

이번 여름 동남아의 뉴욕인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로 떠나보시는 것은 어떤가요? 현대적인 감각과 자연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쿠알라룸푸르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