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일본 도쿄 여행 추천 코스 BEST

by 멋진라이프스타일 2023. 7. 4.
반응형

도쿄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초고층 빌딩과 화려한 네온 조명 거게에 잠들지 않는 대도시의 공존하는 과거와 미래의 느낌이 그려지시지 않나요?
그렇습니다.

도시적인 이미지가 가득한 일본의 수도인 도쿄는 물론 높은 빌딩과 화려한 조명이 둘러싸고 있는 도쿄지만 여기에도 일본의 전통과 문화를 볼 수 있는 곳들도 있습니다.
도쿄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아래에 장소들을 방문해 보세요.
도쿄를 더 많이 느끼실 수 있습니다.

목차

  • 도쿄타워
  • 메이지신궁
  • 시부야
  • 하라주쿠
  • 긴자
  • 신주쿠
  • 아사쿠사

+도쿄 여행의 이색체험 및 먹거리

-----------------------------------------------------------------------------------------------------------------------------------------------------------------

도쿄여행 시 가봐야 할 명소

1. 도쿄타워

도쿄타워는 도쿄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랜드마크이며, 도쿄의 상징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파리 에펠탑의 모양으로 세워진 도쿄타워는 333m의 높이로 자립 철탑으로는 세계 제일의 높이를 자랑합니다. 붉은 페인트로 칠해진 웅장한 철탑으로 164개의 투광에 의해 아름다운 야경으로 더 유명합니다. 도쿄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도쿄타워 속 전망대도 아름답지만, 도쿄타워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인증숏 존이 생겨날 정도로 매년 더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습니다.

2. 메이지신궁(슢)

일본의 중심지 도쿄에 위치한 신궁으로, 왕을 모신 곳을 일컫습니다. 대부분 신사는 숲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이곳은 일본의 근대화에 영향 준 메이지 일왕(1852~1912)과 소헌(昭憲) 황태후를 모시는 곳으로 1920년에 건설되었습니다. 일왕 관련 유품들이 소장되어 있으며, 12만 그루의 나무가 있어 도심 속에 작은 숲에서 산책과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유명합니다.

3. 시부야

젊음과 패션의 거리로 유명한 시부야는 그 명성에 맞게 하루종일 젊은이들로 붐빕니다. 각각의 독특한 개성을 살린 건물들로 한껏 꾸며놓은 시부야는 유명한 하치코구치를 중심으로 만남의 거리이면서 동시에 쇼핑의 천국이라 불립니다. Q-FRONT와 고엔도 오리, 세이부 백화점, 시부야 109, 109 주니어스테이션, 도부백화점, 도겐자카 등등 이름만 들어도 유명한 건물이 위치한 시부야의 하치코구치 방면으로 지나서 만날 수 있으며, 미나미구치를 지나면 시부야 도큐 플라자, 마크시티, 세루리언 타워도 갈 수 있습니다.

4. 하라주쿠

젊음이 넘치는 거리로 이미 널리 알려진 하라주쿠는 그 명성에 맞게 도쿄에 온 사람 중에 하라주쿠에 안 가본 사람이 없다는 유명한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이곳은 도쿄를 대표하는 관광지로 일본 젊은이들의 패션과 유행을 한눈에 맛볼 수 있는 거리입니다. 오래된 빈티지 가게들부터 명품 브랜드가게들, 개성이 넘치고 최신 유행의 가게들까지 하라주쿠가 일본패션계의 현주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주말 근처 요요기 공원에서는 각종 애니메이션 캐릭터 복장을 한 젊은이들의 코스프레나 벼룩시장을 열기도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4. 긴자

화려한 네온의 거리로 유명한 긴자의 밤은 네온사인이 현란한 번화가이면서 아담한 카페와 레스토랑, 이자카야 등 편의 시설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관광객들에게 유명한 거리입니다. 이곳에서 젊음의 열기와 함께 최신 유행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현지인들에게는 약속의 장소로 이용되기도 하며, 또한 갤러리들이 밀집되어 있는 문화의 거리이기도 합니다.

5. 신주쿠

젊음과 유행을 느낄 수 있는 거리인 신주쿠는 도쿄의 부도심으로,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대형 백화점을 포함해 다양한 쇼핑을 즐길 수 있으며, 소극장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신주쿠는 크게 둘로 히가시신주쿠와 니시신주쿠로 나뉘는데 , 히가시신주쿠는 쇼핑으로 유명한 거리이며, 니시신주쿠는 대형 빌딩이 들어서 있는 오피스전용 거리입니다. 넓은 지역이라 한 번에 다 볼 수 없는 지역이라, 미리 계획을 세워서 필요한 곳만 동선에 맞게 관광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6. 아사쿠사

도쿄의 오래된 사찰인 센소지와 나카미세 도오리가 있는 아사쿠사는 마치 외국 관광객이 서울에서 인사동을 가는 것과 같습니다. 아사쿠사는 에도시대의 모습을 간직한 전통 거리로 도쿄에서 가장 오래된 사찰인 아사쿠사 센 소지 및 가미나리몬이 있습니다. 가미나리몬 뒤로는, 나카미세 도오리라는 전통 상가 거리가 있습니다. 전통 과자 및 공예품 등 여러 전통적인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으며, 일본의 옛 정서를 자아냅니다.

+도쿄 여행의 이색체험 및 먹거리

1. 이색체험:선토리 맥주공장

일본 맥주는 참 유명하죠? 도쿄는 선토리 맥주가 유명합니다. 시간이 되시면 선토리 맥주공장에 가셔서 맥주 만드는 과정과 갓 나온 맥주 한 잔 시원하게 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일본 특산 먹거리

일본에서는 회나 초밥 이외에도 각 종 편의점에 많은 이색 먹거리가 있습니다. 편의점의 시초인 일본에서 스낵으로 많은 종류의 음식을 드셔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심지어 편의점 투어도 있을 정도로 편의점 음식은 믿고 드셔도 좋습니다.

결론

우리나라와 비슷한 기후를 가진 도쿄입니다. 물론 여름에는 섬나라라 우리나라보다 조금 더 습합니다. 날씨만 잘 선택하신다면 서울과 비슷한 도시느낌의 여행지로 딱입니다. 가족여행, 연인, 친구와의 여행 모두 만족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댓글